정묘일주(丁卯日柱) 여자, 남자 특징
정묘일주 일반적 특징
정묘일주는 총명하다. 대부분 교육과 예능, 방송계통에서 일하는 사람이 많다. 이상하게도, 여자의 경우 독신이 많고, 결혼했더라도 독신처럼 남자만 바라보고 살지 않는다. 그래서 정묘일주는 결혼을 늦게해야한다. 부부의 인연이 박하다. 화(火)의 특성과 묘(卯)의 인성영햐으로 두뇌가 좋고, 총명하다.
정묘일주의 정(丁)은 음화(陰火)이다. 태양처럼 작렬하는 불이 아니라 은은하게 은근하게 타오르는 모닥불이라고 표현한다. 지지의 묘목(卯)는 작은 새싹, 작은 식물로 표현한다. 나무의 특성상, 위로 솟구치려한다. 비록, 겉보기에는 연약해 보이지만 화의 특성과 목의 특성을 갖고 있어, 욕망은 뜨겁다. 위로 올라가려는 습성이 있다.
지지에 인성이 있으므로 학구열도 은근히 많다. 이런한 학구열을 타고 났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서도 공부하는 만학도도 많다. 정(丁)일간은 주목받기를 좋아한다. 타인에게 인정도 많고 부드러워 보이지만, 속으론 계산적이다. 이해타산이 맞아야 일을 시작하고, 눈치도 빠르다.
정묘(丁卯)일주와 임이년(壬寅年)은 합(合)이다
음란지합
丁(정)과 壬(임)이 만나 합을 이루고 사랑한다. 명리학에서는 이를 음란하다 하여 음란지합이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정임합(丁壬合)을 참고.
https://givenntaken.tistory.com/m/14
고부갈등 예고
고부갈등 보유자
남자의 경우, 배우자자리에 인성(정인, 어머니)가 들어와 있다. 이러한 경우, 어머니에게 의존적이다. 연애감은 있지만 지지에 식상이 없어서 표현력은 부족하다. 그래서 정묘일주 남자의 배우자는 외로울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마읆을 표현해 주어라. 특히, 어머니의 간섭이 많고 고부갈등으로 연애 또는 결혼생활이 힘들 수 있다.
사주에 임술(壬戌)글자가 있는 사람과 합이 잘 맞는다. 특히, 정임(丁壬)합은 음란지합이라고 해서 육체적 궁합도 잘 맞는다. 임술(壬戌)이 있는 사람과 사귀면 의견이 안 맞는 경우에도 지혜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정묘일주의 건강
정(丁)은 심장과 소장을 의미한다. 또는 몸에서 길게 나온 부분을 뜻하기도 한다. 손가락이 좋은 예이다. 정묘일주는 심장과 눈 건강에도 주의해야한다. 당뇨가 있다면 고혈당 보다는 저혈당을 조심하고 자주 심장검사를 받기를 권한다. 또한 건조하고 화의 특성상, 간이 안좋을 수 있으니, 술을 마실 때는 수분섭취를 꼭 많이 해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