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다자란 원국에 인성의 요소가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성은 어머니를 의미하는데, 특히 사주에 인성이 많은 사람들의 특징은 어머니가 자식의 삶에 아주 많은 관여를 하여 결과적으로 부작용을 야기하는 것 이다. 인성이 많은 사람은 제약받고 받아들여야 할 것이 많고 생각이 많다. 생각은 꼬리에 꼬리를 물어 나를 안으로 옳아메고 갇히게 만든다. 마치 나만의 생각으로 가득한 사고방식으로 살아가서 세상의 흐름과는 다른 독특한 세계관을 갖게 된다. 그 안에서 본인은 스스로가 외롭고 쓸쓸하다고 생각한다.
인성이 많은 사람들은 마마보이, 마마걸이 될 확률이 아주 크다. 인성은 또한 학문을 의미하기 때문에 사주에 너무 많은 인성은 공부 잘 하지 못하거나 게으르다고 한다. 인성과다의 어머니는 자식사랑이 끔찍하다. 아마도 이상할 정도로 지나칠 수도 있다. 모든 걸 적극적으로 관여하려고 한다. 어머니의 사주에 식상이 아주 많다면 설상가상의 형국이 될 것이다.
인성다자 모자멸자: 부모중 특히 어머니와 떨어져 독림심을 기르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어머니가 너무 지나치게 간섭하기 때문에 자식은 독립하기 어렵고 어머니에게 의존적이며 게으르게 되기 쉽다. 자녀는 이로 어머니와 잦은 갈등과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결단력 부족, 생각만하고 실행력 부족,
인성과다 극복 방법: 1. 비겁이 와서 많은 인성을 흡수하여 인성을 분산시켜준다. 2. 식상(output)을 사용하여 스스로의 행동과 사고를 늘려야 한다. 3. 재성으로 인성(Input)을 극하여 인성을 약화시킨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