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분석이 처음이신 분은 일주론을 공부하시고 다시 오시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사주를 처음 공부하시는 분들을 위해 일주론 링크를 첨부했습니다. https://givenntaken.tistory.com/29
일주론 이란? - GIVE 재능 기부 (사주 명리학 분석)
일주론이란, 사주의 주체가 되는 기둥의 특성과 성향에ㅈ관한 명리학이다. 한 사람의 사주팔자를 이해하기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글자이자, 동시에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있다. 심리학으
givenntaken.tistory.com
기억력 감퇴는
노화 현상 중 하나다.
생활습관을 개선하면
기억력 감퇴 속도를
늦출 수 있다.
그러나,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농도가 높아져
기억력 등 장기적인
인지능력의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
https://givenntaken.tistory.com/m/150
정인과 편인 그리고 건강 (正印 vs 偏印)
사주로 보는 해마 건강 사주에서도 한 인간의 뇌의 건강과 암기능력을 알아 볼 수 있다. 사주학에서는 뇌의 해마에 해당하는 부분을 정인과 편인으로 구분한다. 그래서 사주팔자에 정인과 편인
givenntaken.tistory.com
수분섭취는 너무나도 중요하다.
'기억력 감퇴'는 대표적인 노화 현상 중 하나이다. 그러나, 이또한 생활습관 교정으로 노력하면 기억력 감퇴의 진행을 늦출 수 있다. 베타이밀로이드는 독성 물질 중 하나로, 뇌에서 기억력을 담당하는 해마의 뇌신경세포를 죽인다. 이 '베타아밀로이드'라는 여러 생활 습관으로 인해 뇌세포 사이사이에 끼어서 신경흐름을 방해하고 저해 한다. 이러한 독성물질은 뇌세포에 쌓이게 되고 물질이 누적돼 기억력에 영향을 준다. 기억력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시점은 사람마다 가가 차이가 있다. 치매는 유전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다. 사람에 따락 가족력이 있을 수 있지만, 기억력은 다른다. 뇌의 저장능력 쇠퇴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뿐이지, 집안 내력은 크지않다.
수분 섭취도 중요하다.
수분 부족은 여러가지 몸의 대사를 망친다.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농도가 높아져 기억력 등 장기적인 인지능력의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 평상시, 해마의 건강 뿐만 아니라, 다른 장기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적절한 영양제를 먹는 것은 좋을 수 있다. 기억력 강화에 좋은 식품으로는 비타민B6·C·E,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등 항산화 효능이 있는 영양소가 풍부한 영양제가 도움이 된다.
운동은 독소 방출에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적절히 해소하는 게 좋다. 운동을 함으써 자연럽게 수분섭추가 늘고 또한 땀으로 방출된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너무 많이 우리 몸에 쌓이면,기억 저장소인 해마를 녹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면 단기 기억이 장기기억화에 문제가 생긴다. 즉, 장기화 과정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기억이 저장되지 않고 소멸된다. (마치, 컴퓨터가 바이러스나. 먼지가 쌓여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처럼). 뇌 신경의 손상은 의식을 잃을 정도의 외상을 입어도 기억력이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 강한 외상 때문에 순간적으로 뇌혈류량이 감소 할 수 있고, 뇌세포가 죽는다. 특히, 신경세포는 재생이 거의 불가능하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잘 보호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영구적으로 재생이 불가능해질 정도로 뇌 중에서도 특히 외상에 약하다. 큰 해마의 충격은 컴퓨터의 하드가 망가지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충격을 받으면 세포가 영구적 손상을 입어 기억력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커진다.
https://givenntaken.tistory.com/m/150
정인과 편인 그리고 건강 (正印 vs 偏印)
사주로 보는 해마 건강 사주에서도 한 인간의 뇌의 건강과 암기능력을 알아 볼 수 있다. 사주학에서는 뇌의 해마에 해당하는 부분을 정인과 편인으로 구분한다. 그래서 사주팔자에 정인과 편인
givenntaken.tistory.com
흡연하거나, 지방이 많은 육류·튀긴 음식 등 기름진 걸 좋아하는 사람도 뇌혈관이 빨리 좁아져 기억력 감퇴가 빨리 진행될 수 있다. 혈류를 통해 해마에 영양을 공급하고 독성물질을 비롯한 노폐물이 빠져나가야 하는데, 혈관이 좁아지면 여기에 문제가 생기면서 뇌세포 수가 감소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금연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 게 중요하다. 수분 섭취도 중요하다. 몸속 수분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농도가 높아져 기억력 등 장기적인 인지능력의 저하를 초래할 수 있다.
평소 기억력 강화에 좋은 식품을 챙겨 먹도록 하자. 비타민B6·C·E, 카로티노이드, 폴리페놀 등 항산화 효능이 있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좋다.
사주로 보는 해마 건강
정인이 많은지, 편인이 많은지, 그리고 어떤 오행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확인하여, 그것에 대한 문제점, 장점 그리고 뇌의 건강상태도 확인 해 볼 수 있다.
사주로 보는 해마 건강
사주에서도 한 인간의 뇌의 건강과 암기능력을 알아 볼 수 있다. 사주학에서는 뇌의 해마에 해당하는 부분을 정인과 편인으로 구분한다. 그래서 사주팔자에 정인과 편인이 3개 이상일 경우, 지적능력은 뛰어나다고 본다. 특히, 정인이 많은지, 편인이 많은지, 그리고 어떤 오행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도 확인하면 그것에 대한 문제점, 장점도 확인 해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