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주] 육해살(六害殺) ▶ Give N Take (재능기부 사주분석)

by 至埈 2022. 3. 26.
728x90
반응형
SMALL

▶ Give N Take (재능기부 사주분석)
간단한 사주팔자 분석과 궁금한 부분에 답변드립니다.
[카카오채널 친구가입]
카카오채널에서 아이디 검색 :  @사주분석상담
http://pf.kakao.com/_uxbnTK

재능기부 사주분석

재능기부 사주분석

pf.kakao.com



일주론이란 사주팔자 분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명리학에서 일주를 중심으로 가족관계, 직업, 배우자 그리고 자식의 운명이 결정되어진다고 본다. 명리학 또는 사주에서 일주론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좀 더 자세히 일주론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givenntaken.tistory.com/29

일주론 이란? - GIVE 재능 기부 (사주 명리학 분석)

일주론이란, 사주의 주체가 되는 기둥의 특성과 성향에ㅈ관한 명리학이다. 한 사람의 사주팔자를 이해하기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글자이자, 동시에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있다. 심리학으

givenntaken.tistory.com


육해살(六害殺)이란 의미 그대로 해석하자면 6가지 해로운 죽일 살(殺)이다.
육해살은 12신살들 중에 11번째에 해당하는 살(殺)이다.

12신살은 도화살→화개살→망신살→역마살→지살→반안살→장성살→육해살→천살→월살→재살→겁살 순이면,

십이운성과는 다른다. 십인운성은 다음과 같다.
태(胎) → 양(養) → 장생(長生) → 목욕(沐浴) → 관대(冠帶) → 건록(乾祿) → 제왕(帝旺) → 쇠(衰) → 병(病) → 사(死) → 묘(墓) → 절(絶)

https://givenntaken.tistory.com/65?category=1003470

[개념정리] 십이운성 - 장생(長生)

장생의 단계 밖으로 무엇인가 자기 존재를 드러내 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탄생의 뜻이있는 고로 12 운성 중에서도 길신 태(胎) → 양(養) → 장생(長生) → 목욕(沐浴) → 관대(冠帶) → 건록(乾祿)

givenntaken.tistory.com


어쩔 수 없는 흉살(凶殺)?

사주에서 살은 무시할 수도, 아주 중요하지도 않다. 사주분석은 주로 음양오행과 대운으로 해석되기 때문이다. 구지, 육해살을 비유하자면, 육해살이 있는 명(命)들은 '일단멈춤'을 명시하고 과거나 지금 벌어지고 있는 상황들에 대해 자세히 돌아보고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

육해살이 있는 시기나 대운일 때는 가산이 탕진되거나 빈곤 또는 질병의 상황에 놓이게 된다. 대운까지 안좋을 경우에는 생명을 지킬 수 없는 상황까지 다다를 수 있다. 화려했던 날들은 지나고 고통의 연속일 수 있다. 또한, 육해살과 같이 있는 육친들 (재성,인성, 관성 등...)의 덕이 부족하거나 해당 육친들의 문제까지도 야기할 수 있다. 만약, 육해살과 용신이 동주 한다면 큰 고난이 자신을 더 강하게 만들어 주는 좋은 역할을 할 수도 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육해살이 있다고 슬퍼할 일도 없다고 좋아할 일도 아니다. 사주의 조화 및 구성과 대운의 흐름에 의해서, 육해살은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도전과도 같은 것 같다. 인생사가 다 생각하기 나름이듯이, 자신의 인성이 성숙할 수록 문제 해결 능력도 노련하고 성공적일 수 있다.

육해살에 해당하는 글자

인오술(寅午戌)년생은 유(酉)가 육해살(六害殺)이고 [호랑이띠, 말띠, 개띠]
신자진(申子辰)년생은 묘(卯)가 육해살(六害殺)이며 [원숭이띠, 쥐띠, 용띠]
해묘미(亥卯未)년생은 오(午)가 육해살(六害殺)이고 [돼지띠, 토끼띠, 양띠]
사유축(巳酉丑)년생은 자(子)가 육해살(六害殺)이다. [뱀띠, 닭띠, 소띠]

육해살에 발생할 수 있는 상황들

사중원국에 해당하는

▶ 가족관계의 경제적 고난, 정신적 질병, 인간관계의 어려움
▶ 직업적으로 동분서주하고, 실패와 도전이 반복적으로 발생
▶ 주변환경적으로 재물손실, 사기, 예상하지 못한 공격, 사고수 등이다.


월지(月支), 일지(日支), 시지(時支)의 육해살 특징

월지(月支)에 육해살이 있는 경우 [연지(年支) 기준]
월지는 사회의 환경에 해당한다. 만약, 월지에 육해살이 있는 경우에는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 앞서 말 했듯이, 육해살은 문제로 보면 문제이지만, 극복할 도전으로 보면 넘어야할 도전과 성공이라고도 할 수 있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에게도 육해살을 있었다. 다 생각하기 나름이란 걸 잊지 마시기 바란다.

이러한 이유로, 사회궁에 육해살이 있다보면 아무래도 사람은 성질이 급하거나 꼼꼼한 사람일 경우가 많다. 성질이 급하면 만사에 문제가 생긴다. 그러나 보면 실패도 많아지는 이치와도 같다. 사주에서 사회궁은 또한 부모궁에 해당하기도 한다. 이러한 다양한 문제가 사회나 부모에게 발생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부모가 일찍 돌아가신다 든지, 사회에서 부모의 덕이 없어 자수성가를 해야하며, 가난과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성격은 모진 사람일 수도 있다.

일지(日支)에 육해살이 있는 경우 [연지(年支) 기준]
일지에 육해살이 있는 경우, 배우자와 자신에 해당한다. 아무래도 육해살이 있는 사람들은 가족과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또는 부부간의 불화, 이별등도 따를 수 있다. 특히, 일지에 육해살이 있는 경우, 종교관련 계통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성직자, 스님, 신부, 보살, 목사등 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부부의 불화 또는 정신적이 문제까지도 야기할 수 있으니 미리미리 정신과 전문가, 정신 상담가를 만나 상담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시지(時支)에 육해살이 있는 경우 [연지(年支) 기준]
자손잔병·의욕상실·매사불성·신세한탄·성패다발·형제무덕의 특징
시지에 육해살이 있는 경우는 자식과 마음가짐의 문제일 수 있다. 자식이 자병치레가 많다 던지, 삶의 의지 또는 의욕이 부적해 진다 던지, 노력하지 않고 신세한탄에 빠져있을 수도 있으며, 성공과 패배가 자주 반복되고 형제간 또는 친구간의 덕이 부족해지는 모습으로 그 영향력이 나타난다.

육해살이 대운(大運)에서 들어오는 경우
육해살(六害殺)이 들어오는 대운과 연운에는 다음과 같은 일들이 벌어진다.
난관·소송·압류·차압·사고수(교통,질병과 화재), 사기

신강한 사주와 신약한 사주의 주의점
자신의 사주가 신약한 경우에는 아무래도 육해살의 부정적인 영향력이 더 크게 나타날 수 있다. 이러한 경우는 자신의 잘못 뿐만 아니라 타인의 실수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대운의 흐름이 좋지않다면 각종 전문가들과의 면밀한 상담이 꼭 필요하다. 현대 의학은 사주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과학적으로 치유할 수도 있다는 점을 잊지않기 바란다.
신강한 사주의 경우에도 문제는 생기겠지만, 오히려 고난과 어려움을 극복하여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신강한 사주이던, 신약한 사주이던 그 해당분야의 전문가와 소통을 할 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