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0갑자

[운세] 정축일주(丁丑日柱) 여자, 남자 사주 특징 및 대운

by 至埈 2021. 11. 9.
728x90
반응형
SMALL


정축일주 십이운성의 묘(墓)이다. 금전적인 계산이 빨라 남에게 손해 보려고 하지않는다. 재물을 모으려는 욕심이 크다. 사주에 식신(食神)은 재물에 대한 욕심으로 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과 문제가 자주 생길 수 있다. 베풀면 본인한테 배가 되어 돌아온다는 것을 잊지 마라.

일간(日干) 정화(丁火)의 따뜻한 기운이다. 차고 습한 일지(日支) 축토(丑土)를 생(生)하려 하지만, 정화(丁)의 힘이 약하다. 겁재(丙火)가 있으면 도움이 된다. 정화(丁)라도 있으면 친구나 형제, 또는 동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의 힘이 약해지니 남에게 베풀고도 욕을 먹는 사람이 많으며 고독한 인생을 살아간다. 그렇다고 슬퍼할 필요는 없다. 좋은 일을 할 때는 기대하지 말고 진심으로 해라. 사주에 병(丙), 정(丁), 사(巳), 오(午)가 있다면 힘이 된다.

지장간에 깔려있는 계수(편관), 신금(편재), 기토(식신)을 보면 정화가 의지할만한 곳이 없기 때문에 슬프다. 천간이나 지지에서 이를 도와줄만한 글자를 보는 게 좋다. 그래서,
병(丙), 정(丁), 사(巳), 오(午)가 있다면 힘이 된다.

재물과 권력에 대한 욕심이 많다. 주변 사람들과 의견충돌 또는 마찰이 생길 수 있다. 참을성이 필요한 일주. 사주 특성상, 남에게 베풀며 살수록 본인에게 돌아온다는 것을 명심할 것.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