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60갑자

[사주] 정해일주(丁亥)일주 여자, 남자 특징 및 운세

by 至埈 2021. 11. 11.
728x90
반응형
SMALL

▶ Give N Take (재능기부 사주분석)
간단한 사주팔자 분석과 궁금한 부분에 답변드립니다.
카카오채널 친구가입
http://pf.kakao.com/_uxbnTK

재능기부 사주분석

재능기부 사주분석

pf.kakao.com

정해진 길, 바른 길,
생산성, 인정, 호구, 천을귀인,
좋은 평판, 파악



정해일주 기본내용


정해일주는 십이운성상 태(胎)에 해당사고, 십신은 정관(正官)이다. 정관을 깔고 있어 명예와 규칙을 중요시 한다. 정해일주는 꿈이 크다. 타인에 대해 마음도 주의깊고 사려깊다. 겉보기에는 화려하고 밝은 성격같으나 속은 그렇지 못하다. 정해일주는 마음이 여리다. 인정도 많아 남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고 받고 싶기도 한다. 그러나 사주의 특성상, 인간관계의 폭이 좁고 고지식하다. 친한 사람만 친하고 처음 보는 사람과는 낯을 가린다.
이것이 정해일주의 한계이다. 좀 대범해 질 필요가 있다. 만약, 사업이나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고자 한다면, 세상에는 다양한 사람이 있고, 그 다양성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정해일주는 은은히 강을 비추는 달빛이다. 물상은 온화하고 감각적이며 낭만적이다. 천간과 지지의 성질이 서로 다르다. 천간 정화는 조용하며 따뜻하다. 그러나 지지의 해수는 차갑다. 서로 다른 기운으로 일주를 구성하고 있다.
정해일주(丁亥)일주의 지장간에는 무(戊), 갑(甲), 임(壬)이 놓여있다. 무는 상관, 갑은 정인, 임은 정관이다.

정해일주의 정화(丁)는 신앙심과 같다. 이 신상심은 명리학, 철학과도 잘 맞는다. 공부를 한 정해일주는 철학이나 역술 쪽도 잘 맞는다. 또한 해수(亥)는 역마이다. 수(水)의 역마는 돈과 관련된 직업이나 무역업도 좋다. 공부를 했다면 경제학과 경영학과도 잘 맞는다.


정해일주의 특성

천을귀인 일주는 정유(丁酉)일주, 계사(癸巳)일주, 계묘(癸卯)일주이다. 천을귀인은 귀인의 도움으로 인생에서 복을 받는 다는 길신이다. 천을귀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 => 천을귀인 자세히
일주의 정관은 원칙주의자를 뜻한다. 그러나 지지의 상관 때문에 가끔 독특한 행동이나 생각 또는 말을 할 경우가 있다.
정해일주는 온순하다. 착실하고 생산적이다.

정해일주의 배우자

정해일주 배우자는 일주의 특성상, 배우자 운이 약하다. 비록 여자의 경우 정관을 깔고 있지만, 본인과 잘 맞지않는 배우자와 인연이 된다. 그래도 잘 산다. 배우자 자리에 정관(배우자)가 들어와있다. 정화와 해수의 다른 기운이라 반대되는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 남편사주에 임수가 있다면 좋은 궁합이 될 수 있다. 참고로 정임합은 음란지합이라고 하여 부부금실이 좋다.




















#정해일주 #사주 #정해일주 남자 #정해일주 여자 #성격 #공망 #2022년 #임인년 #천을귀인 #정해일주 성격

728x90
반응형
LIST

댓글